면역력 올리는 음식 콜라비

2020. 2. 16. 15:28기타

반응형

안녕하세요 힐링마초 입니다.

콜라비가 면역력 올리는 음식 이라는 것

알고들 계셨나요?!

몇년 전부터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콜라비가 최근에는

건강에 좋은 웰빙식품으로 인기 입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 잎은 쌈 채소 비대한 줄기 부분은 주로 셀러드로 이용하며 맛은 배추 뿌리와 비슷하지만 매운맛 보다는 단맛이 더 한 채소입니다.

콜라비에는 수분을 비롯해 섬유질,당분,단백질,칼슘,철,비타민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비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의 함유량은 상추나 치커리등 엽채류에 비해 무려4~5배 높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콜라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콜라비효능으로 다량을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드 등의 성분이 항암작용을 하면서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콜리비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질소와 황을 포함한 화학물질로 다양한 연구를 통해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들이 밝혀졌습니다.

전문가들은 글루코시놀레이트와 같은 식물화학물질을 포함한 채소들이 미래의 주요 먹거리로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한다 합니다.

 

 

제목에도 말씀드렸 듯이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콜라비를 소개했는데 그 이유를 알아봐야겠죠?

다른 채소와 비교해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 면역력이 약하면 각종 질병에 취약할 수 있고 흔히 말하는 허약 체질이 될 수 있어 면역력이 약하다면 콜라비처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에는 비타민C 뿐 아니라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인터페론은 몸속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감기에 걸리기 좋은 환절기에 도움이 되며 요즘 같은 시국 코로나19 또한 감기와 비슷하게 시작되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인터페론을 통해 저항력을 높이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콜라비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변 활동을 원활히 해주고 변비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는 보통 생으로 많이 먹지만 샐러드로 드셔도 좋으며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쥬스로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눈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콜라비는 비타민A는 시력을 보호하고 각막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시력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콜라비를 섭취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과 칼슘이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콜라비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줘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론 콜라비가 가장 인기 있는이유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풍부한 비타민C가 체내에서 피부 노화와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다른 채소에 비해 식이섬유와 수분을 다량 함유하여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알칼리성인 콜라비는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해 식사 시 반찬으로 함께 섭취하거나 후식으로 과일처럼 드시면 소화 촉진에 효과적입니다.

콜라비는 순무나 양배추에 비해 단백질, 칼슘, 비타민C등의 영양소 함유량이 4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 높은데 특히 칼슘의 함량이 높아 성장기 어린이가 꾸준히 섭취하면 골격을 형성하는 시기에 치아를 튼튼하게 하며 골밀도를 촘촘하게 도와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인이나 노인들에게는 골다공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알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힐링마초 농장에서 판매하는 콜라비 구매하기

 

제주 콜라비 15kg : 힐링마초

[힐링마초] 혼저옵서예 제주 농수산물을 담고 있습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