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일출봉 성산항 근처 달래식당 생선모듬전문

2015. 1. 13. 01:06기타

반응형

제주 성산에 터잡고 사는

힐링마초입니다. 얼마 전 이제 곧

신구간이라 성산리에 저렴한

연세방을 아는 분 소개로 구해서

다시 성산에서 1년 더 살게 됐네요ㅎㅎ

성산에서 제가 자주가는 식당이자

카친인 달래식당을 소개합니다.

카친분들은 아시다싶이 여행자에게

도움될만한 것을 제주도에서 하고 계시는

카친 분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인근 달래식당 삼촌이 스마트폰을 잘 못쓰셔서 제 카카오스토리 초기때 보는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잘 모르셔서 아마 블로그하는 삼촌글 봤다고 해야 좀 더 잘해주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워낙 저도 자주 그냥 지나가다 물 한잔 마시러도 갈 정도로 친한 곳이라 일단 생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 드릴만한 곳이라 생각되네요 ^^



성산일출봉 성산항 근처 달래식당 입니다.

모듬 정식은 아니고 간판이 잘못되서 생선모듬전문입니다.



지인들과 갔더니 한상 푸지게 차려주셨어요... 이건 성산 달래식당의 생선모듬구이 한상입니다.

보통 5~6가지 생선이 나갑니다 생선은 그날그날 다르지만 갈치 고등어는 항상 필수!



딱새우장 따로 판매도하시는 건데 맛있어요 ㅎㅎ 간장게장처럼 되어서 밥반찬으로 딱 입니다.



일명 소화제 ㅎㅎ 색감이 너무 이뻐서 찍어 봤어요.



전 성산 달래식당의 생선모듬구이를 좋아라합니다.

생선구이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기때문에 ㅎㅎ



뜨끈한 밥에 생선구이 한점 얹어 먹으면 침이 꼴깍...



아까무스라고하나 부산에선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 빨간생선 붉은 빛을 띠는 생선입니다.

아까무스조림~ 살이 부드럽고 기름져서 매운탕이나 조림이나 구이를 해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조림은 전 항상 이걸 먹죠 ㅋㅋ



성산 달래식당 아까무스 조림 입니다.



성산 달래식당 아까무스조림



밥 위에 얹어 먹어 먹기도하고

양념에 밥을 비벼 쌈싸먹기도하고

얼마 전 부모님오셨을때도 달래식당에서

아까무스 조림을 제가 좋아해서 소개해드리고 싶어 사드렸습니다.



은복국 은복은 독이 없어서 보통 김치만 넣고 푹 끓여 먹는 것이 맛있지만 제주도 식으로 지리로 끓여서 메밀 수제비 넣어 먹는 방식으로 끓여주셨습니다.



마지막 깔끔하게 지리로~ 카친으로 소개한다고 하니 카친이신데 카친이 뭔지는 잘 모르지만 지인들하고 간다니까 한상 푸짐하게 차려주셔서 배터지게 먹었네요 정말 ㅎㅎ




성산에서 먼 곳은 제가 일이 있어 그 근처에 갈일이 있지 않은 이상 일부러 찾아가기는 좀 힘듭니다.

글을 댓가를 받고 쓰는 것이 아니고 제주도에 계시는 카친님 가게 소개하는 것이고 그러기위해 특히 음식점은 음식을 얻어먹기도 별말 없으시면 그냥 음식값을 지불하고 먹기도 하기 때문에 성산과 먼 곳은 시간을 따로 투자하기도 해야하고 자동차 기름값도 만만찮게 들어가기 때문에 근처에 갈일이 생겼을때 찾아가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러니 좀 소개가 늦어지고 그렇다해도 이해바랍니다.

일부러 안가는게 아니에요.... 저도 생활을 해야하기때문에 일을 해야하고... 여유가 생겨야 가는 거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