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 맛집 달래식당 1인 갈치조림 맛나게 쫩쫩!

2014. 10. 24. 03:49기타

반응형

제주도에 자리잡고 살면서

오름 투어를 다니고 있는

저 힐링마초는 항상 그런 생각을 합니다.

매일 사람들과 다니는 것이 아니니

혹은 혼자 여행온 사람들이 많은 곳

제주도 이니 1인분 메뉴가 많이 발전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

그런데 제가 자주 찾는 제주도 성산 맛집

 

 

달래식당에서 생선 조림 1인분이 가능하고

모듬구이도 1인분이 가능하다는 희소식

이 전에는 하지 않았지만 혼자오신

손님들이 많은데 먹을 종류가 많지 않아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가서 시킨 1인분 갈치조림

되게 부실하겠다 싶었는데

생물 갈치 한마리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사실 요거 하나면 밥두공기는 먹거든요~

냄비가 사진에 좀 크게 나오긴 했네요 ㅋ

 

 

 반찬도 혼자와도

원래 먹던대로 나오던데로

여러가지 나오고....

성산 맛집 달래식당 갈치조림 1인분

아쉬운 것은 없습니다.

다만 육지분들은 생물과 냉동의 차이를

잘 모르시기에 갈치의 두께만 보고

판단을 하지만 정말 맛있는 건 요거거등요!

 

 

 

성산 맛집 달래식당의 갈치조림은

역시 흰쌀밥위에 갈치살을 발라

고사리나 고구마 줄거리와 함께

양념 비벼 한입하면0ㅠ0

침이 좔좔~ 지금도 꼴깍 거리며 글을 쓰네요 ㅋ

 

 

 

갈치조림에 빠질 수 없는

무! 사실상 무가 들어가면 좋지만

가끔 호박과 고구마줄거리로

대처 될때가 있습니다.

근데 전 개인적으로 호박과 고구마 줄거리가

더 맛있다고 해야하나 ㅋㅋㅋ

간만에 무를 넣어서 해주셨는데

요것도 달달한 무맛이 참 괜츈하더군요.

 

 

 

1인분의 갈치조림 메뉴가 있다는 것이

러블리한 성산 맛집 달래식당.

뭐 원래 자주 갔지만 밥 두공기먹어가며

갈치조림 정말 바닥보이게 먹었습니다.

 

 

 

성산 맛집 달래식당 외관은

허름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생각엔 이게 작전!

기대감을 떨궈서 그런가 맛이 좋다보니

외관과 다른 반전매력이 느껴집니다 ㅋㅋ

들어보니 조만간 세트메뉴도 만들어 보신다 하시더군요

갈치면 갈치회 갈치구이 갈치조림 이런식으로

조금씩 세트로 ㅋㅋ

언능 먹어보고 싶네요.

전 성산 맛집 달래식당 갈치회는

맛있다고 먹는데

다른데껀 맛없어서 못먹거든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