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두루치기 몸국 괜찮은 가시식당

2019. 3. 18. 09:39기타

반응형
제주도 표선면 가시리에
위치한 가시식당 입니다.
제주도식 두루치기와
몸국 순대국 등을 판매하는 가게 입니다.


제주도 두루치기는 개인적으로는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지만
몸국이나 순대국이 제주식이라하면
호불호가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몸국은 제주도 음식이 맞지만 너무 제주식이면
좀 호불호가 갈리죠...


두루치기는 제주식이라면 무생채와 콩나물 등을
함께 넣어 볶아 먹는데 새콤달달한 이 맛이
불호에 있을 가능성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순대국이나 몸국은 호불호가 좀 간다
생각합니다.
일단 두루치기를 시키면 국물로 순대국이
좀 나오니 맛보고  추가하셔도 늦지 않는다 생각 합니다.


전통식이라 하면 대부분 국물을 걸쭉하게
만드는데 이때 사용되는 농도를 잡는 것이
메밀입니다.
그래서 이부분에서 호불호가 좀 갈릴거라 봅니다
저는 좀 불호라...


두루치기는 뭐 제주식이라면 거진 비슷해서
맛에서 그리 큰차이는 없습니다.
제주산 잡고기를 쓰시는 듯 합니다.
맛있어요 제주산 고기는 어느 부위든 ㅎㅎㅎ
뒷다리살이 진짜 도매가가 저렴한데 숙성
 잘시키면 부들부들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제가 팔아봐서 암 ㅎㅎㅎ



이제 곧 4월이면 가시리에서 유채꽃 축제도 하고
그러면 한번 들려보기 좋은 장소가 될 것 같네요
지금도 인기가 좋아서 주말이나 점심시간 찾으면
웨이팅 되는 경우가 많은데 괜찮은 맛으로
장사를 하시니 잘 되시는 거겠죠 ^^


순대국은 좀 농도가 강해서 불호인데
몸국은 좀 더 농도가 엶어 그런가 맛이
좋두라구요 ^^
저는 그렇다는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