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식당에서 생선구이 먹은날

2016. 8. 24. 08:00기타

반응형

가족들이 찾아~ 즐기게 된

생선모듬구이

오늘은 이게 제 밥이었어요~

가족 단위로 어디 가기가

좀 그런데 ~

여긴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만한

생선모듬구이+ 돔베고기가 있습니다.





가족같은 지인분들과 찾았는데

한상 떡부러지게 차려준 것 같은 느낌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성산 달래식당의 처음에 모듬구이는


모든 생선에 간이 되어있고


염장을 해서 꾸덕하게 말려 구워 놓았던게


나름 매력이었는데


손님들이 하도 입맛들이 틀리니


지금은 간을 많이 하지 않고


심심하게 구이를 내놓는 것 같습니다.


대신 와사비장을 내어 찍어먹게끔!




나름 그것이 매력이었습니다.


짭잘한거 싫어하는분들은 그냥 드시기도하고


저처럼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사람은


찍어먹을 수 있어 좋았지요


돔베고기도 함께 나와 아이들이 즐기기 좋았습니다.





공기밥이 그냥 맨밥이 아니라 좋았다고 할까요?!


요즘 옥수수 밥을 주는 다른식당에 푹 빠져있던터라


이렇게 바꾸신걸 대환영했습니다.





그리고 이 집의 시그니쳐


딱새우장~!


솔직히 까기는 힘든데


맛은 정말 좋다는 ㅎㅎ


같이 가신분들도 처음엔 


어찌까라고 이런거 주냐고 해놓고


계속 까고 있음 ㅋㅋ




요거 두마리면


밥 반공기 날라 갑니다 ㅋㅋ




여름이라 시원하게 드시라고


국도 차게 주더군요


요거 좋았어요 생선살 퍼먹다


목메면 한목음씩 캬~




쫀득한 돔베고기도 좋았습니다.


이번 추석 제주도 여행 계획 잡히신 분들 많을텐데


뭐 물론 입맛은 다 다르기에


이 집이 맛집이다!


라고는 하지 않지만


제가 자주 찾는 곳이기는 합니다.




솔직히 생선구이에 


호불호가 어디있어요 ㅋㅋ


생선 못드시는 분들 빼고는 ㅎㅎ




뜨끈한 밥위에 생선살 한조각이면


밥은 술술 넘어갑니다.




정말 저렴한 식재료로


비싸게 파는곳이 참 많은데


생각해보세요 육지에서도 


고등어 한마리 8천원이면 드세요 ㅎㅎ


제주도는 15000원 20000원씩하죠 구이같은경우


노르웨이면서...


그걸따지면 가지수가 몇가진데 ㅎㅎ






가족이 찾기 좋은 성산 달래식당 입니다.


모듬 조림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아까무스 빨간고기 좋아라합니다.


너무 맛있어요 조림이나 탕끓이면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