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자연유산 센터 시작을 찾아서

2015. 3. 5. 08:40기타

반응형

제주도 거주 중인 힐링마초 입니다.

컴백홈 하고 첫 글 같네요 ^^

유네스코에 등록되어 있는 오름

거문오름 이라고 아시나요 이 곳

입구에 함께 있는 제주 세계자연유산 

센터에 대해 소개 할까 합니다.

제주 세계자연유산 센터는 

제주도 여행을 하시는

가족에게도 좋고 제주도에 대한

공부에도 좋은 곳 입니다.


제가 이번에 제주 자연유산 온라인서포터즈가 되면서 더욱 관심을 갖게 된 세계자연유산 센터 입니다.



거문오름 입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민은 무료지만 입장료는 아니고 그냥 건물이나 겉에 있는 몇가지만 보시려면 그냥 들어가셔도 되지만 4D영상 상영이나 상설전시장을 이용하시려면 표를 끊으셔야하며 4D영상 재밌어요 초등학생 수준에 맞춰 만들긴 했지만 ㅎㅎ

그리고 제대로 된 제주도의 자연유산에 대해 알려면 상설전시장은 다녀오시는게 좋구요 ^^



제가 갔을 때는 세계자연유산 센터 복도에서는 제주 사진공모전에 입선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건물 안쪽의 모습이 통유리를 통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2015년 자연유산 온라인서포터즈~

지금은 끝났을지 모르지만 2014년 온라인 서포터즈들의 활동내역과 사진전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한쪽에 마련된 국제 자매결연지역 홍보관 제주도와 자매결연이 되어 있는 지역들이 있습니다.



국제 자매결연지역 홍보관의 중간에 한 전시품들 입니다.



4D영상관 ~ 돈을 많이 들여 만든 영상이니 만큼 재미는 있습니다 확실히~ 4D라 의자도 움직이고 바람도 불고 물도나옵니다 ㅋㅋ 진짜 현장에 있는 것 처럼 재연하기 위해 재밌어요!

제주도를 지키자는 내용을 신화를 곁들여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각본하여 만든 작품 입니다.



제주 세계자연유산 센터 상설전시장! 안보고 가면 섭합니다.



제주, 세계가 반한 아름다운 섬

이 곳에는 제주도의 탄생에서 부터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제주도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며 영상 모형 사진 그림을 통하여 제주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는 장소 입니다.



상설전시장에 성산일출봉 모형이 있었는데 여기 저희 집이 있더라구요 ㅋㅋ



공부도 많이 되고 제주도에 대하여 더욱 알게 된 세계자연유산 센터 탐방이었습니다.

제주도는 5000년전 성산일출봉을 마지막으로 만들어 내었다는 사실도 여기서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

추천 합니다!

위치는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569-36

(조천읍 선흘리 478)

에 위치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