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2가지

2020. 1. 6. 13:38기타

반응형

안녕하세요 힐링:마초 입니다.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2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가면 이거 먹어야지

하는 것들이 각자 다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 첫번째

섬소나이 짬뽕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먹으러 다녀도 가성비 좋고 맛좋은 곳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기 때문에 그런가 여기를 자주찾게 되더라구요.

특히 우도에 갔을때 본점인 섬소나이를 많이 찾게 됩니다.

짬뽕 뿐 아니라 도우가 얇은 피자도 굉장히 이질감없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래서 제주도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이라고 정했습니다.

니뽕내뽕과 비슷한 컨셉이지만 제주스러운 딱새우와 전복 톳이 합쳐져서 맛은 더 개운하고 시원함이 업그레이드 되어 있으며 맛이 빠지질 않습니다.

해물뚝배기도 15000원씩 하는 제주에서 만원 한장으로 즐 길 수 있는 짬뽕이라 전복에 딱새우에 해산물들이 들어있는 것이라면 가격대비 성능이 좋고 맛까지 좋으니 행복한 음식이라 설명드리고 싶네요.

섬소나이는 딱새우도 반으로 갈라 쉽게 먹을 수 있게 해뒀습니다.

보통 그냥 넣어 끓이면 까먹기 귀찮아서 안먹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게 다 손질되 나오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11900원짜리 땡짬뽕을 좋아하지만 9900원짜리 우짬이나 10900원짜리 백짬 또한 맛이 굉장합니다.

제주도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 두번째

생선모듬조림 입니다.

성산읍에 위치한 성산달래식당 입니다.

갈치 고등어 옥돔을 한번에 조려내어 맛이 섞인거 아냐 했는데 맛을 보니 생선마다 맛이 다 다르고 식감도 다르고 텍스쳐도 다릅니다 양념은 칼칼한 스타일이고 제 입맛에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생각됩니다.

 

 

제주산 고사리를 넣어 더욱 맛있는 식감을 자아냈고 계절에 따라 재료가 달라질 수 있으며 사장님이 대부분 직접 키우신 야채나 직접 캐신 고사리 같은 것들을 쓰시고 단맛은 효소를 담궈 사용하여 좀 더 건강한 맛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저도 옥돔조림은 처음이었는데 옥돔과 조기의 식감이 비슷하다고 느껴졌고 매력있더라구요.

밥을 몇 공기 먹었는지.... 대단했습니다.

 

 

갈치는 뭐 다들 맛을 아시죠?

1인2만원으로 2인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통갈치구이나 생선모듬구이 등도 판매하고 있으니 가족단위 분들에게는 선택지가 여럿있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