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식 복국을 맛볼 수 있는 성산달래식당

2016. 10. 23. 08:37기타

반응형

제주도 음식에 대해

저도 다는 모르지만

다양한 종류의

제주도 음식을 먹어봤습니다.

복국은 또 처음이네요 ㅎㅎ

복은 지리로나 먹어봤지

매운탕이나

이렇게는 처음 먹어봤습니다.




김칫국에 복을 넣어 주길래

이게 뭐냐고 했더니

제주도에서는 이렇게 시원하게

끓여 먹는다고 합니다.


달래식당에 판매하는 복국

김칫국도 콩나물 넣고 

끓이기 때문에 시원한데

복까지 들어갔으니 

얼마나 시원하겠어요 ㅋㅋ




성산 달래식당에

판매하는 복국은

독이 없는 은복을

사용한다고합니다.

그래서 맘 놓고 먹었어요 ㅋㅋ




근데 희안한건 말이죠ㅎㅎ

국물은 굉장히 시원해서

해장으로 좋을 것 같은데

복을 고추냉이장에 찍어먹으면

소주가 땡깁니다....

으아~ ㅋㅋ







반찬도 이날 새로 하셨는지

좋았어요 ㅎㅎㅎ

깔끔하니




그리고 새로

판매하실 거라고

주셨던 고등어죽!!

비릴꺼라고 생각했는데

딱히 비리진 않고

고등어 맛이 좀 나며

삼삼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유식으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성산 달래식당 이었습니다.

반응형